본문 바로가기
뷰티정보

클리오 킬 커버 픽서 쿠션 vs 광채 파운데이션

by Laumi3 2024. 2. 4.
728x90

쿠션은 휴대하기 간편하며 가벼운 화장에 적합하지만 커버력이 약하다는 인식이 있으며 상대적으로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은 좋으나 화장이 너무 두껍게 된다는 이미지가 있다. 최근에는 각각의 단점을 보완하여 리뉴얼을 거쳐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등의 효과가 추가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 클리오 킬 커버 픽서 쿠션과 광채 파운데이션에 대해 알아보자.

클리오/킬커버/픽서/쿠션/광채/파운데이션
클리오 킬 커버

 

쿠션과 파운데이션 차이점

쿠션은 퍼프를 사용해 얼굴에 고르게 펴 바르는 방식으로 퍼프를 주기적으로 세척 또는 교체해 사용해야 한다.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피부톤 보정 효과가 뛰어나고 자주 덧발라도 들뜨거나 밀리지 않고 매우 가볍게 밀착되어 사용감이 좋다. 자외선 차단 기능을 포함해 미백, 주름개선 기능과 모공 관리와 탄력개선에도 도움 되며 다양한 기능의 쿠션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파운데이션은 발림성이 좋고 촉촉하며 자연스러운 커버력으로 피부톤을 밝게 하며 화사한 얼굴을 유지하며 매끈한 피부 표현에 효과적이다. 본인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만 제대로 발라도 투명하고 부드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여러 종류의 파운데이션이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액상으로 기미 잡티, 피부 트러블 등 커버력이 좋으며, 내추럴하고 윤기 있고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쿠션과 마찬가지로 높은 자외선 차단, 미백기능, 수분공급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의 제품이 출시되어 피부 타입별, 피부톤별로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손으로도 사용 가능하지만 위생을 위해서 퍼프, 브러시, 스틱 등을 사용하여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 미백/주름 개선 효과

킬 커버 픽서 쿠션

킬커버/픽서/쿠션/3호/리넨킬커버/픽서/쿠션/3호/리넨
킬 커버 픽서 쿠션

 

  • 메이크업 픽서 고정 : 유수분에 강한 포뮬러로 묻어나거나 무너짐 없이 메이크업 지속력이 길다.
  • 가벼운 밀착력 : 답답함 없이 피부에 가벼우면서 고르게 밀착
  • 7각 모양의 퍼프로 콧방울, 눈밑 주름등 섬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밀착
구성

 

2호 란제리 핑크 베이지 - 21호 쿨톤

3호 리넨 옐로 베이지 – 21호 웜톤

4호 진저 미디엄 베이지 – 23호 웜톤

5호 샌드 샌드 베이지 – 23호, 24호 웜톤

 

킬 커버 광채 파운데이션

킬커버/광채/파운데이션/3호/리넨/21호/옐로우베이지킬커버/광채/파운데이션/3호/리넨/21호/옐로우베이지
킬 커버 광채 파운데이션

 

  • 수분 가득 광채 : 높은 커버력에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 연출 가능
  • 높은 밀착력 : 롱웨어 글로우 시스템을 적용하여 무너짐과 들뜸 개선
  • 히알루론산 함유 : 피부의 굴곡을 채워 장시간 촉촉하게 유지 가능
구성 

 

2호 란제리 핑크베이지 - 21호 쿨톤

2.5호 아이보리 라이트 베이지 - 21호 밝은 웜톤

3호 리넨 옐로 베이지 - 21호 웜톤

3.5호 바닐라 내추럴 베이지 - 22호 쿨톤

4호 진저 미디엄 베이지 - 23호 웜톤

5호 샌드 샌드 베이지 - 23, 24호 웜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클리오 킬 커버 쿠션은 타제품에 비해 커버력이 좋고 휴대가 간편하고 집 앞 빠르고 가볍게 바르기 좋다. 지속력이 좋아 쉽게 무너지지 않지만 피부 화장을 고쳐야 할 경우 유분기를 제거하고 미스트로 한번 정리한 후 적당량만 퍼프로 펴 바르면 화장이 뜨지 않아 주변 사람들이 많이 쓰는 제품이다.

클리오 킬 커버 광채 파운데이션은 휴대용 보다는 데일리로 출근 시,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을 커버해야 할 때 사용한다면 커버는 물론 촉촉한 피부까지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킬 커버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날은 '피부 좋아 보인다. 광채 난다'라는 말을 들어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각각의 기초 케어 단계에서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켜 준다면 쿠션과 파운데이션 사용 시 피부 밀착력, 지속력을 높여준다.